logo

서울대학교 Problem Solving 동아리 SNUPS


동아리 소개

SNUPS(스눕스)는 ACM-ICPC를 비롯한 각종 프로그래밍 대회를 준비하며 컴퓨터 공학의 한 분야인 문제해결 및 알고리즘을 공부하고 연구하는 학회 성격의 동아리입니다. 1년에 한두 차례 모의 대회를 열기도 하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꾸준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주요 활동

ACM-ICPC 참가

SNUPS 활동 중 제일 중요한 활동은 바로 ACM-ICPC에 참가하는 것입니다. ACM-ICPC는 ACM에서 개최하는 국제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로, 3명이 한 팀을 이뤄 알고리즘 문제를 해결하는 것으로 경쟁하는 대회입니다. SNUPS에서는 매년 한국 지역대회에 여러 팀들이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각종 기업대회 참가

해마다 열리는 기업들의 알고리즘 대회에도 많이 참가합니다. 우선 국내 기업 중에서는 대표적으로 삼성전자에서 여는 SCPC, LG CNS에서 여는 코드몬스터, 카카오에서 여는 Code Festival 등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해외 기업 중에서는 Google의 Code Jam, Facebook의 Hacker Cup 등이 있습니다. 이런 기업대회에도 SNUPS 회원들이 많이 참가했고, 아주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온라인 콘테스트 참가

상시로 열리는 온라인 콘테스트에 정기적으로 참가하여 실력을 기르고 있습니다. Topcoder, Codeforces, AtCoder 등의 사이트에서 정기적으로 온라인 콘테스트가 열리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프로그래밍 경시대회 진행

1년에 한번씩 서울대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대회를 주최하고 있습니다. SNUPS 회원들이 직접 문제와 데이터, 대회 시스템을 준비하고 기업의 후원을 받아 상품도 마련하고 있습니다.

스터디

회원들의 PS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 학기마다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터디는 초보자를 위한 기초 스터디부터 고인물들을 위한 Extreme 스터디까지 다양한 수준에 맞춰 나누어져 있습니다.

MT

회원 간의 친목을 다지기 위해 매 여름방학마다 계곡으로 MT를 갑니다. 친목과 즐거운 추억을 쌓고 돌아옵니다.

동아리방

서울대학교 301동 314호 안쪽에 있습니다.

동아리 가입 방법

서울대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은 상시 받는 중이며, 여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Contact